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Elia입니다. 오늘 티스토리에서 처음으로 블로그 글 작성을 해보는데요. 부족하더라도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작성할 글은 메이플스토리 썬콜 스킬트리인데요. 썬콜이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장점과 단점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컨트롤이 편합니다. 공격 스킬을 거의 체인 라이트닝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2. 스킬 사거리가 길어서 텔레포트와 같이 사용하면 정말 광범위하게 사냥할 수가 있습니다.

3. 순간 딜링 능력도 뛰어나며, 유틸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4. 텔레포트와 엘리멘탈 어뎁팅 덕분에 상태 이상을 사용하는 보스를 사냥할 때 유리하며, 바인드기인 프리징 브레스는 무적 상태를 이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보스전도 상당히 좋은 캐릭터입니다.

 

단점

1. 높은 어빌리티와 유니온 의존도가 높습니다. 인피니티 버프 지속시간과 크리티컬 확률을 두개 다 올리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서 자연스럽게 유니온 의존도가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2. 스탠스가 낮아서 미하일의 링크 스킬인 빛의 수호 없이는 100% 달성이 불가능합니다. 

 

메이플스토리 썬콜 스킬트리 1차

 

 

에너지 볼트 (1) ▶ 텔레포트 (M) ▶ 매직 가드 (M) ▶ 매직 아머 (M) ▶ MP 증가 (M)

 

썬콜 스킬트리 1차는 매우 재미없는 구간인데요. 에너지 볼트 하나로 레벨업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이때가 제일 지루합니다. 1차 구간은 모든 스킬이 마스터가 되므로 아무렇게나 막 찍어도 상관은 없지만, 버프 스킬부터 마스터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메이플스토리 썬콜 스킬트리 2차

 

 

 

선더 볼트 (1) ▶ 콜드 빔 (1) ▶ 프리징 이펙트 (M) ▶ 메디테이션 (M) ▶ 하이 위즈덤 (M) ▶

스펠 마스터리 (M) ▶ MP 이터 (M) ▶ 매직 부스터 (M) ▶ 칠링 스텝 (M) ▶ 선더 볼트 (M) ▶ 콜드 빔 (19)

 

썬콜 스킬트리 2차는 스킬 포인트가 하나 부족하게 되는데 잘 사용하지 않는 콜드 빔 스킬을 19 포인트까지만 찍어주시면 됩니다.

 

 메이플스토리 썬콜 스킬트리 3차

 

 

 

아이스 스트라이크 (1) ▶ 글레이셜 체인 (1) ▶ 선더 스톰 (1) ▶ 엘리멘탈 리셋 (M) ▶

매직 크리티컬 (M) ▶ 익스트림 매직 (M) ▶ 프로즌 브레이크 (M) ▶ 엘리먼트 엠플리피케이션 (M) ▶

선더 스톰 (M) ▶ 엘리멘탈 어뎁팅 (M) ▶ 텔레포트 마스터리 (M) ▶ 아이스 스트라이크 (M) ▶ 글레이셜 체인 (14)

 

썬콜 스킬트리 3차는 스킬 포인트가 무려 6 포인트나 부족한데요. 역시 이번에도 잘 사용하지 않는 스킬인 글레이셜 체인을 14까지만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썬콜 스킬트리 4차

 

 

 

체인 라이트닝 (1) ▶ 블리자드 (1) ▶ 마스터 매직 (M) ▶ 아케인 에임 (M)

프로스트 이펙트 (M) ▶ 메이플 용사 (M) ▶ 엘퀴네스 (M) 인피니티 (M) 체인 라이트닝 (M)

블리자드 (M) 프리징 브레스 (M) 프로즌 오브 (M) 

 

썬콜 스킬트리 4차는 아무렇게나 찍어도 140레벨 달성 시 모든 스킬을 마스터 할 수 있기 때문에 무방합니다. 하지만, 효율적으로 찍는게 사냥에도 도움이 되므로 버프 스킬을 위주로 먼저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썬콜 스킬트리 하이퍼 

 

 

(필수) 체인 라이트닝 - 리인포스 / 체인 라이트닝 - 보너스 어택 / 체인 라이트닝 - 엑스트라 타겟 /

텔레포트 마스터리 - 애드 레인지

(선택) 프로즌 오브 - 리인포스 또는 프로즌 오브 - 엑스트라 타겟

 

체인 라이트닝 스킬에 관련된 모든 하이퍼 스킬은 무조건 찍어주시는 것이 좋고, 안정적인 기동성을 위해 텔레포트 마스터리 - 애드 레인지도 꼭 찍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로즌 오브는 선택인데 보스 사냥을 주로 하신다면 프로즌 오브 - 리인포스를 사냥을 주로 하신다면 프로즌 오브 - 엑스트라 타겟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메이플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이플스토리 폭업 & 무자본 사냥터 추천  (0) 2022.10.07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